방직 의류 업계는 구조조정과 산업 통합을 통해 점차 우승 열패를 완성하였다.
지금
방직
복장
업계는 구조조정과 산업 통합을 통해 점차 우승열패를 완성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첨단 설비에 대한 투입과 업그레이드 개선을 확대하여 제품의 품질과 생산 효율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
성장 패턴을 바꾸면서 기존 수량을 중시하는 조방형 성장은 품질과 효익을 중시하는 집약형 성장이 바뀌고 있다.
"우리는 지금 잘 지내지 못한다."
제1119회
광교회
장신민 중국 방직품 수출입 상회 부회장은 기자에게 “ 기업이 보편적으로 반영되고, 방직복 수출이 다중압력에 직면하여 형세가 낙관적이다 ” 고 말했다.
압력에 직면하다
지난해 우리나라 대외무역이 다시 한파를 만났다.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6년 만에 첫 진입, 수출 쌍강하였다.
노동밀집형 제품의 대표로 방직품 의류가 첫째로 연간 수출이 4.9% 하락했고 수입은 3.5% 하락했다.
장신민은 2009년과 달리 2015년 수출이 더 많이 떨어지는 이유는 우리나라 전통 수출 우세와 내외부 불리한 환경첩가로 인한 구조적 하락으로 수입이 하락한 것은 국내 경제 성장 완화, 수요 부족에 따른 이유다.
올해 1분기 우리나라 방직 의류 수출입은 계속 하락세를 유지하고, 수출 566억 4천만 달러로 5.3%, 수입은 53.2억 달러로 12% 하락했다.
각 대형 시장의 수출이 전면적으로 하락했다.
3개 전통 시장 유럽연합, 미국, 일본 수출은 9.2%, 0.3%, 4.5%, 신흥시장 동맹, 중동, 아프리카, 라미도 각각 8.6%, 1.3%, 7.5%, 25.9% 하락했다.
노동력 원가가 높은 수준에 달하여 노동력 부족이 날로 두드러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노동력 원가는 지난 10년 동안 3배 증가하였고, 현재 연해 지역 방직업 용업의 비용은 이미 매달 4000위안을 넘는다.
장신민설.
또 2012년 이후 중국 노동연령인구는 3년째 매년 이삼백만의 속도로 하락해 노동인구수가 하행 궤도에 접어들어 노동밀집형 산업이 생존과 발전하는 인구 이익으로 점차 사라지고 있다.
또한 방직 의류 제조업은 젊은 세대의 농촌 노동력에 대한 흡인력이 점점 부족해지고, 근로난과 숙련공 모집이 대다수 생산기업이 직면하는 주요 문제가 된다.
세계 자유무역구의 전반적인 구조에서 볼 때 중국은 미국, 유럽, 일 3대 시장에서 면세의 대우를 받지 못해 우리나라 기업이 경쟁에서 열세에 처해 있는 반면 우리나라의 주요 경쟁 상대가 같은 시장에서 서로 다른 혜택을 누리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TPP 협상 전망이 격려돼 베트남 방직 의류 업계가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유럽연합 시장, 캄보디아, 미얀마, 방글라데시, 가장 불선진국으로 유럽 수출에 대한 면세 혜택을 안배하고, 일본 시장에서 일본 동맹 FTA, 동맹은 일본의 수출에 대한 면세혜정책을 누릴 수 있으며, 일본도 방글라데시 등 최악국에 관세 대우를 주지 않는다.
내공을 열심히 훈련하다.
"우리는 세상을 바꿀 수 없다. 오직 자신을 더 강해지게 한다."
장신민은 기업 차원에서 구조조정과 전환형 업그레이드를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현재 방직 의류 업계는 구조조정과 산업 통합을 통해 점차 우승열패를 완성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첨단 설비에 대한 투입과 업그레이드 개선을 확대하여 제품의 품질과 생산 효율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
성장 패턴을 바꿔 기존 수량을 중시하는 조방형 성장은 품질과 효익을 중시하는 집약형 성장이 바뀌고 있다.
산업 사슬과 가치 사슬을 늘리고 서비스와 제품의 차이화, 육성 경쟁의 새로운 장점을 중시해야 한다.
장신민 은 방직 의류 업체 는 제품 구조, 무역 모델 혁신 을 통해 제품 디자인 개발 능력 을 높여 자유 브랜드, 국제 마케팅 망 을 설립 하는 수단 으로 제품 가치 사슬 의 지위 를 높여 새로운 경쟁 우위 를 양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우수한 기업들이 많으니, 적극적으로 ‘ 걸어 나가는 ’ 전략을 추진해야 한다.
중국 각 비용의 증가와 노동력 수가 줄면서 중국 기업의'출출'의 발걸음이 빨라지면서 해외투자를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글로벌 자원을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글로벌 자원을 구성해 글로벌 포석을 진행한다.
장신민은 기자에게 "많은 기업들이 동맹 국가에서 해외 생산기지를 세우고 선진국에서 연구 개발과 배송센터를 설립하고 자유무역협정의 관세 혜정책과 해외 원가 우위를 충분히 이용하여 글로벌 화과정에서 가장 큰 수익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패션 메이크업 | 천승은 전 연령용 메이크업 브랜드에 적합하다
- 세계 시각 | H &M 이 나를 놀리는 거야?옷을 팔지 않고 화장을 팔다
- 기업 정보 | 중국 내의 첫 번째'도시의 여인'도 길을 잘못 걷는다.
- 여성집 | 소비자는 비밀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 성공 사례 | 인만 방건화교 어떻게 제로 시작
- 캐주얼 | 쌍십일 예열에 많은 남성복 브랜드가 큰 수를 썼다.
- 여성집 | 비비모 회사 최신 업적 좋다 바디 로션 로션
- 패션 인물 | 파크랑제 로건은 본토의 아동복 및 아동산업에 대한 현재와 미래의 견해를 담고 있다
- 전문 시장 | 하북 - 한단
- 시장 동향 | 새로운 소비 집단 의 발기 시작
- 2016년 면출고를 앞두고 각 부문에서 엄하게 대처하였다.
- 경방성 에서 ‘ 일대 일로 ’ 전략 을 방직 업계 에서 가져온 새로운 기회 를 발굴 하다
- 와이셔츠 봄 여름은 보기 좋다 작은 꽃무늬 스타일링 시계
- 현재 방직품 의류 무역 형세 아래 기업은 어떤 지원정책을 내놓고 싶습니까?
- 강나그룹: 고품질 브랜드 만들기
- 중국인 관광객은 왜 짙은 양품 콤플렉스가 있습니까?
- 에세이와 화견의 협력은 더욱 큰 효율을 창조할 것이다
- 국가 공상 총국은 2015년 소비 항소 10대 화제 문제 를 발표했다
- 기업 은 경쟁 이 심해지고, 주문 유출 에 대비하는 시장 형세 에 대해 매우 고된 공로 를 기울였다
- 광교회: 패션 업체가 유행원소를 붙잡고 올해 수출액이 5배 늘어난다